Published 2022. 3. 30. 14:31

HTTP는 요청 메서드를 정의하여, 주어진 리소스에 수행하길 원하는 행동을 나타냅니다. 간혹 요청 메서드를 "HTTP 동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각각의 메서드는 서로 다른 의미를 구현하지만, 일부 기능은 메서드 집합 간에 서로 공유하기도 합니다. 이를테면 응답 메서드는 안전하거나, 캐시 가능 (en-US)하거나, 멱등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GETGET 메서드는 특정 리소스의 표시를 요청합니다. GET을 사용하는 요청은 오직 데이터를 받기만 합니다

 

HEADHEAD 메서드는 GET 메서드의 요청과 동일한 응답을 요구하지만, 응답 본문을 포함하지 않습니다.

 

POSTPOST 메서드는 특정 리소스에 엔티티를 제출할 때 쓰입니다. 이는 종종 서버의 상태의 변화나 부작용을 일으킵니다.

 

PUT

PUT 메서드는 목적 리소스 모든 현재 표시를 요청 payload로 바꿉니다.

 

DELETEDELETE 메서드는 특정 리소스를 삭제합니다.

 

CONNECT

CONNECT 메서드는 목적 리소스로 식별되는 서버로의 터널을 맺습니다.

 

OPTIONSOPTIONS 메서드는 목적 리소스의 통신을 설정하는 데 쓰입니다.

 

TRACE (en-US)

TRACE 메서드는 목적 리소스의 경로를 따라 메시지 loop-back 테스트를 합니다.

 

PATCHPATCH 메서드는 리소스의 부분만을 수정하는 데 쓰입니다.

 

http에서 뭔가를 요청하거나 움직이게 하고 싶을때 사용하는 메소드라고 생각하면쉽다.

'서버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버 구축순서(token, oauth)  (0) 2022.04.23
앱서버와 웹서버의 차이점  (0) 2022.04.07
지정된 Origin의 중요성과 사전요청/Content-type에 대해(CORS도있음)  (0) 2022.04.06
REST API  (0) 2022.03.31
HTTP 메세지  (0) 2022.03.30
복사했습니다!